• 최종편집 2024-03-28(목)

교육
Home >  교육

실시간뉴스

실시간 교육 기사

  • (인사)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전보 비서실 비서팀장 겸 WISE캠퍼스 건학위원회 사무국 행정팀장 이원재/ 교육혁신처 교육혁신팀장 전우호/ 교무학생처 교원인사실장 민준석/ 교무학생처 학생서비스팀장 겸 참사람사회공헌센터장 겸 장애학생지원센터장 전옥경/ 교무학생처 취업지원센터장 겸 현장실습지원센터장 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TFT)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팀장 겸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TFT) 올인원진로취업상담팀장 구경덕/ 산학협력단 산학협력팀장 겸 LINC 3.0 사업단(TFT) LINC 3.0 사업팀장 강동식/ 교양융합교육원 교양융합팀장 박득현/ 평생교육원 학사운영실장 임명수 이상 2024년 3월4일 자
    • 교육
    2024-03-06
  • 류완하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총장 취임
    [신라신문=은윤수 기자] 류완하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총장이 지난 1일부터 임기를 시작했다.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은 4일 교내 정각원에서 신임 교무위원들을 비롯한 교직원, 학생들과 예불을 봉행하며 2024학년도를 시작했다. 류 신임총장은 지난해 11월21일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제 352회 이사회에서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으로 선임됐다.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의 임기는 2024년 3월1일부터 2028년 2월29일까지다. 또 "건학이념 구현을 통해 동국의 위상을 새롭게 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지역 거점대학으로서의 역할을 선도적으로 수행하며 WISE캠퍼스가 글로컬 명문 대학으로 비상할 수 있도록 모든 구성원과 함께 한 마음, 한 뜻으로 나아가겠다"고 말했다.
    • 교육
    2024-03-06
  • 동국대 WISE캠퍼스, 2024학년도 입학식 개최
    [신라신문=은윤수 기자] 동국대 WISE캠퍼스는 22일 오전 11시 교내 문무관에서 '2024학년도 입학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입학식에는 2024학년도 신입생과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스님과 윤재웅 동국대학교 총장, 이영경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 류완하 신임 동국대 WISE캠퍼스총장을 비롯해 교수 및 직원, 학부모 등이 함께 했다. 이종혁 의예과 신입생이 올해의 최우수입학자로 입학 최우수 장학금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이날 입학식은 ▲개식 ▲삼귀의례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내빈소개 ▲입학허가 선언 ▲장학증서 수여 ▲총장 식사 ▲이사장 치사 ▲캠퍼스총장 환영사 ▲신임 캠퍼스총장 환영사 ▲총동창회장 축사 ▲경주시장 축사 ▲졸업동문 축사 ▲교가제창 ▲사홍서원 ▲폐식 순으로 진행됐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이사장 돈관스님 치사에서 "동국대학교는 118년의 유구한 역사를 쌓아올린 명문사학이며 부처님의 말씀과 건학이념으로 눈부신 발전을 하고 있다"며 "항상 지혜롭게 학업에 임하고 그 어떤 희노애락의 변화에도 의연하게 흔들리지 말고 정진하여 세상의 중심이 되는 인재로 성장해 달라"라고 격려했다. 이영경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총장은 환영사에서 "힘든 수험생활을 잘 이겨내고 오늘 동국가족이 된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한다"라며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지혜롭게 혁신하고 현명하게 진화·발전하고 있으며 오늘부터 와이지안으로 새롭게 시작하는 여려분들의 대학생활을 위해 전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류완하 신임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총장은 환영사에서 "여러분의 선배이자 총장으로서 동국 가족으로 새롭게 출발하는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하며 여러분이 ‘미래 비전을 선도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기울여 노력하고 열정과 꿈을 갖고 즐겁고 희망찬 대학생을을 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문선배 동국대학교 총동창회장은 축사를 통해 "신입생 여러분들의 입학을 진심으로 축하하고 총동창회는 미래 주역으로 성장할 여러분의 꿈에 날개를 달아주기 위해 35만 동문과 함께 힘껏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축사를 통해 "동국대 WISE캠퍼스 신입생 여러분의 입학을 축하드리며 경주와 지난 46년간 함께 성장해온 동국대 WISE캠퍼스는 지역과 상생 발전하는 동반자로 함께 미래로 나아가고 있다"며 "경주시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동국대 WISE캠퍼스와 협력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국대 WISE캠퍼스는 입학식 후 단과대학별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해 수강신청 방법부터 학사제도, 장학, 국제교류 등 다양한 학생지원 프로그램을 안내했다.
    • 교육
    2024-02-23
  • 동국대 WISE캠퍼스, '2024년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선정 및 협약식'
    [신라신문=은재원 기자] 동국대 WISE캠퍼스가 21일 중소벤처기업부에서 공모한 '2024 로컬콘텐츠 중점대학'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로컬콘텐츠 중점대학 사업은 지역문제 해결 의지 및 로컬콘텐츠 개발역량이 우수한 대학을 활용해 로컬 및 융·복합적 소양을 갖춘 지역기반 예비창업자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주된 사업내용은 청년 로컬창업자가 충분한 준비 후 창업할 수 있도록 '대학'을 비기술분야의 로컬창업 현장훈련 공간으로 거점화하는데 있다. 동국대 WISE캠퍼스 로컬콘텐츠인재양성사업단(스마트문화유산관광디자인)은 "로컬리즘 기반의 헤리티지, 로컬창업의 옷을 입다"란 비전 아래 3개 학과(호텔관광경영학/고고미술미술사학과/디자인미술학과)가 참여하게 된다. 2024학년도 1학기부터 융복합교육과정(스마트문화유산관광디자인 융합전공) 1개 개설, 마이크로디그리(로컬헤리티지관광창업전공)를 1개 신설해 지역 문화유산을 기반으로 한 라이프스타일형 관광창업가를 양성할 계획이다. 마이크로 전공(디그리)은 학사학위와 학점(9학점)을 따면 졸업 시 학위에 마이크로전공 이수가 명기되도록 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의 책임을 맡고 있는 박종구 교수(호텔관광외식경영학부)는 "신라문화유산디자인 등 황리단 중심의 기존 상권 외에 경주 원도심 지역의 골목길 상권을 대상으로 문화관광상품의 생산 및 유통과정에서 제품혁신, 서비스혁신을 통해 지역 관광산업과 문화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창업인재를 육성코자 로컬크리에이터 멘토링, 시제품 개발,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실무역량 강화 프로그램을 병행적으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사업단은 앞으로 2년간 6억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으며 지원전담인력, 교육프로그램 개발, 멘토링, 창업실습(팝업스토어 구성·운영비 등)에 지원받게 된다.
    • 교육
    2024-02-22
  • 동국대 WISE캠퍼스, 2024년 봄 학위수여식 개최
    [신라신문=은재원 기자]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는 16일 오전 11시 교내 100주년기념관 대강당에서 '2024년 봄 학위수여식'을 거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학위수여식에서 학사 1248명, 석사 46명, 박사 12명 등 총 1306명이 학위를 받았다. 학위수여식은 ▲개식 ▲삼귀의례 ▲국민의례 ▲애국가 제창 ▲학사보고 ▲식사 ▲치사 ▲환송사 ▲축사 ▲졸업동문 축사 ▲학위수여 ▲상장 및 공로패 수여 ▲교가제창 ▲사홍서원 순으로 진행됐다. 윤재웅 동국대 총장은 졸업식사를 통해 "오늘 졸업하는 여러분은 코로나 팬데믹이 시작될 무렵 입학하여 교육환경의 급격한 변화에 적응하며 대학생활을 보낸 첫번째 세대"라며 "어려움도 많았기에 오늘 이룬 성취가 더욱 뜻깊고 이러한 힘든 시간들이 앞으로의 인생을 살아가는데 소중한 자산이 되었을 것"이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영경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총장은 환송사를 통해 "새로운 세계로 나가는 여러분들의 졸업을 진심으로 축하한다"며 "여러분은 존재 그 자체로 매우 귀하고 가치있고 훌륭한 존재이며 괜찮은 사람이라는 생각을 늘 가지시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또 "동국대 WISE캠퍼스는 여러분의 자랑스러운 모교로 발전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문선배 동국대학교 총동창회장은 축사를 통해 "새로운 출발을 시작하는 여러분들의 졸업을 축하하고 개교 117주년의 역사와 전통과 35만 동문을 가진 동국대 출신이라는 자부심을 늘 가져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동국대 WISE캠퍼스는 학위수여식을 맞아 교내 곳곳에 포토존을 설치했으며 졸업생들은 학위복을 입고 가족, 친구들과 기념사진을 찍으며 졸업을 축하하는 모습을 보였다.
    • 교육
    2024-02-16
  • 동국대 WISE캠퍼스, 류완하 교수 총장으로 선임
    [신라신문=은윤수 기자]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총장에 류완하 디자인미술학과 교수가 선임됐다. 학교법인 동국대학교(이사장 돈관스님)는 21일 오후 2시 동국대학교 로터스홀에서 제352회 이사회를 열고 류완하 교수를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으로 선임했다. 신임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의 임기는 오는 2024년 3월1일부터 2028년 2월29일까지다. 신임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은 동국대학교 미술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와 계명대학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지난 1997년부터 동국대 WISE캠퍼스 디자인미술학과 교수로 재직하며 동국미디어센터장, 도서관장, 평생교육원장, 기획처장 등을 역임했다. 류완하 동국대 WISE캠퍼스 총장 내정자는 동국대학교 WISE캠퍼스 발전 및 경영에 대한 소견 발표에서 "미래 비전을 선도하는 글로컬인재 양성대학 실현을 비전으로 건학이념을 구현하는 불교종립대학으로 위상을 정립해 WISE 교육혁신모델을 창출하고 글로컬 30 모델 플랫폼을 구축, 경영 혁신을 통해 캠퍼스가 굳건히 발전해나가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교육
    2023-11-22
  • 황두영 경북도의원, "학교 디지털 성범죄 증가, 대책 마련해야"
    [신라신문=은재원 기자] 지난 9일 경산 교육지원청 학생교육지원관에서 진행된 2023년 경주·경산·청도 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에서 최근 3년간 디지털 성범죄 현황 자료에서 총 14건이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다. 황두영 경북도의원은 경주·경산·청도 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에 나서기 전 경북교육청으로부터 사전에 제출 받은 최근 3년간 디지털 성범죄 총 19건 중 초등학교 1건, 중학교 11건, 고등학교 7건으로 파악됐다. 범죄 유형별로는 불법촬영이 15건이며 유포 1건, 기타 3건으로 파악됐다. 불법촬영 78%로 가장 비중이 높았다. 한편 경주·경산·청도 교육지원청 행정사무감사 현장에서 3개 시군지원청의 자료를 제출받아 본 결과 최근 3년간 학교에서 14건의 디지털 성범죄가 발생한 것으로 확인됐으며 가해자와 피해자가 대부분 학생이며 발생한 장소를 살펴보면 학교, 기숙사, SNS 상에서 이뤄지고 있기 때문에 교육 현장에서 철저한 대책 마련이 절실히 필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 교육
    2023-11-18
  • 경주서 '중등 축구 왕중왕 가린다'… 11일 개막 12일간 열전 돌입
    [신라신문=은재원 기자] 경주에서 국내 중등 축구의 최강자를 가리는 '2023 전국 중등 축구리그 왕중왕전'이 오는 11일부터 22일까지 12일간 열린다. 경주시와 대한축구협회가 주최하고 경주시축구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경주스마트에어돔과 축구공원, 시민운동장 일원에서 치러진다. 경북 권역에서는 안동중(안동), 함창중(상주), 오상중축구스포츠클럽(구미) 3팀이 출전한다. 대회는 전국 권역 리그별 성적이 우수한 64팀(1위 24팀, 2위 23팀, 3위 14팀, 4위 3팀)이 참가해 64강 토너먼트제로 진행된다. 경기시간은 전‧후반 각 35분으로 치러진다. 경기 일정을 살펴보면 64강전은 11일~12일 양일 간, 32강전은 14일, 16강전은 16일, 8강전은 18일, 준결승은 20일 개최된다. 대망의 결승전은 대회 마지막 날 오전 11시 시민운동장에서 펼쳐진다. 시는 이번 축구리그에 참여하는 선수단 및 방문단 장기 체류로 지역의 다양한 관광지를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대회는 경주시축구협회의 유치 노력으로 지역에서 처음 열리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스포츠 인프라가 다양한 경주에서 대회에 참가한 선수들이 다치지 않고 최상의 컨디션으로 좋은 경기를 펼치길 바란다"고 말했다.
    • 교육
    2023-11-09
  • 동국대 WISE캠퍼스총추위, 총장후보대상자 4명 확정
    [신라신문=은윤수 기자] 동국대 WISE총추위(위원장 범해스님)는 24일 2차 WISE총추위 회의를 개최해 후보 대상자를 확정하고 소견발표에 관한 사항을 논의했다. 동국대 WISE총추위는 규정에 따라 WISE총장후보대상자로 △구본철 글로벌사회경영대학 영어영문학과 교수 △류완하 스마트시티융합대학 디자인미술학과 교수 △박용기 한의과대학 한의학과 교수 △서운교 한의과대학 한의학과 교수(이상 가나다순)를 확정됐다. 또한 오는 11월6일 WISE총장후보대상자들의 소견발표 방법과 일정을 의결했다. 소견발표는 다음달 6일 오전 10시부터 동국대 서울캠퍼스 본관 4층 로터스홀에서 진행되며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중계를 한다. 온라인 중계는 동국대 WISE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볼 수 있다. 한편 WISE총추위는 오는 11월7일 전체회의에서 WISE총장후보자를 선출해 법인 이사회에 추천하게 된다.
    • 교육
    2023-10-25
  • 동국대 WISE캠퍼스, 총추위 구성 대표 간담회 개최
    [신라신문=은윤수 기자] 동국대 WISE캠퍼스가 낸년 2월 임기가 만료되는 이영경 총장의 후임 총장 선출을 위한 WISE부총장 후보자추천위원회(이하 WISE총추위) 구성 대표 간담회가 지난 지난 22일 교내 백주년기념관 3층 교무위원회의실에서 개최됐다고 밝혔다. 동국대 WISE캠퍼스 교수협의회(회장 손창균), 직원노동조합(위원장 이용수), 학부 총학생회(회장 유정호), 동국대학교 총동창회 직할경주동창회(회장 조덕형)는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법인사무처와 WISE총추위 구성을 시작하기에 앞서 공평무사하고 여법하게 구성할 것을 결의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학교법인 동국대학교 법인사무처는 제350회 이사회에서 개정된 WISE총추위 규정을 설명하고 구성 대표 의견을 수렴했으며 향후 진행 사항을 안내했다. 구성 대표들은 학교 발전을 위해 훌륭한 총장을 선출하자는데에 뜻을 모았으며 WISE캠퍼스총장 후보대상자에 뜻있는 분들이 많이 지원하기를 바라는 공통된 의견을 나타냈다.
    • 교육
    2023-09-25
비밀번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