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2-09-27(화)
 
영상 공모전.jpg
▲공모전 배너.(사진=경주소방서 제공)

 

[헤드라인경주=은재원 기자] 경주소방서(서장 정창환)가 생활 속 안전문화를 확산시키고 안전교육·홍보 콘텐츠를 발굴키 위해 '119응급처치 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소방청이 주최하고 한국소방안전원이 주관하며 교육부,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대한적십자사가 후원한다.


참여방법은 국민 누구나 응급처치 사례나 생활 속 도움이 되는 응급처치법 교육·홍보 영상을 5분 이내 동영상으로 만들어 오는 10월18일까지 한국소방방송 누리집(홈페이지, https://fire.go.kr)에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에 접수된 작품은 전 국민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투표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오는 11월 중 최종 수상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으로는 국무총리상,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 보건복지부장관상, 소방청장상 등 상장 17점과 총 800만원의 상금이 준비돼 있으며 수상작은 소방안전교육 홍보물과 교육자료로 제작돼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전국적으로 널리 활용할 예정이다.


공모전 참가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소방청, 경북소방본부, 경주소방서 또는 한국소방안전원 누리집(홈페이지)을 통해 안내받을 수 있으며 소방청 119생활안전과(044-205-7669)에 전화로도 문의할 수 있다.


경주소방서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응급처치 사례와 생활 속 도움이 되는 응급처치법을 공유해 생활 속 안전문화가 널리 퍼지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30997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주소방서, '소방청 119 응급처치 영상 공모전' 홍보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