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2(금)
 
이철우-horz.jpg
▲사진 왼쪽부터 이철우 의장, 이동협 부의장. 사진=신라신문DB

 
[신라신문=은윤수 기자] 경주시의회가 1일 제26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개의해 제9대 전반기 의장에 이철우 의원, 부의장에 이동협 의원을 선출했다.


이철우 신임 의장은 1차 투표에서 21명 전체의원의 지지를 얻어 전반기 의장에 당선됐고 이어 실시한 부의장 선거에서는 이동협 의원이 1차 투표에서 19명의 지지를 받아 선출됐다.


신임 이철우 의장은 당선 인사를 통해 "의장으로 선출해 주신데 대해 기쁨과 함께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면서 새로운 자치분권 시대를 맞아 견제와 균형을 통한 동반자적 관계를 정립하고 의회 전문성 강화와 시민들의 복리증진 및 지역 발전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동협 신임 부의장은 "제9대 부의장으로서 의장님과 상임위원장들과 상호 협력을 통해 주민의 행복과 복지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시의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전체의원 간담회에서는 상임위원회 구성을 협의하, 오후 4시부터 본회의장에서 제9대 경주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했다. 개원식에서는 의원선서와 개원사, 주낙영 시장의 축사, 집행부 간부공무원 소개 순으로 진행됐다. 


한편 오는 4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개최하여 제9대 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상임위원장 선거도 치러질 예정이다. 상임위원장 선거는 의장·부의장 선거와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되며 제9대 의회부터는 의회운영위원회, 시민보건위원회, 문화도시위원회, 경제산업위원회 등 총 4개의 상임위원회로 구성된다.


한편 경주시의회는 오는 4일까지 의장단 구성을 완료하고 본격적인 제9대 경주시의회의 의정활동을 시작한다. 

태그

전체댓글 0

  • 430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주시의회, 제9대 전반기 의장, 부의장 선출 및 개원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