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12(금)
 
제9대 경주시의회 개원식 단체사진.JPG
▲경주시의회 제9대 전반기 개원식 단체사진. 사진=경주시의회 제공

 

[신라신문=은재원 기자] 경주시의회(의장 이철우)는 4일 제26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를 개의해 제9대 전반기 각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위원장을 선출하는 등 제9대 전반기 원구성을 마쳤다.


제9대 경주시의회는 종전 의회운영·문화행정·경제도시위원회 등 3개의 상임위원회에서 '의회운영·시민보건·문화도시·경제산업위원회' 등 총 4개의 상임위원회로 확대 운영해 상임위원회의 소관부서 세분화로 더욱더 면밀하고 집중적인 견제와 감시의 역할을 수행코자 노력했다.

 

운영위원회.jpg
▲의회운영위원회 한순희 위원장과 정희택 부위원장. 사진=신라신문DB

 

이날 상임위원장 선거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한순희 의원, 시민보건위원장에 임활 의원, 문화도시위원장에 이진락 의원, 경제산업위원장에 이락우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각 상임위원회별 구성으로는 ▲의회운영위원회는 한순희 위원장과 정희택 부위원장, 김항규·오상도·이강희·이경희·주동열 의원 ▲시민보건위원회는 임활 위원장과 오상도 부위원장, 김종우·이강희·김항규· 최재필·이동협 의원 등 각 7명으로 선임했다.

  

시민보건위원회.jpg
▲시민보건위원회 임활 위원장과 오상도 부위원장. 사진=신라신문DB

 

▲문화도시위원회는 이진락 위원장과 이경희 부위원장, 한순희·최영기·정성룡·정원기·김소현 의원 등 총 7명 ▲경제산업위원회는 이락우 위원장과 주동열 부위원장, 정종문·김동해·박광호·정희택 등 6명의 의원으로 선임해 제9대 전반기 경주시의회 원구성을 마무리 했다.

문화도시위원회.jpg
▲문화도시위원회 이진락 위원장과 이경희 부위원장. 사진=신라신문DB

 

이철우 의장은 "제9대 전반기 경주시의회가 성공적으로 운영 될 수 있도록 동료의원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리고 의장단과 전 의원은 시민에게 부끄럽지 않는 경주시의회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주시길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경제산업위원회.jpg
▲경제산업위원회 이락우 위원장과 주동열 부위원장. 사진=신라신문DB

 

 

태그

전체댓글 0

  • 1389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주시의회, 제9대 전반기 상임위원장 선출…원구성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