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11일부터 20일까지 부서별로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가져
  • 주낙영 시장, 18일 중앙시장 방문해 상인들 격려 예정
설맞이 장보기.JPG
▲주낙영 시장이 지난해 9월8일 추석을 맞아 중앙시장을 방문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경주시 제공)

 

[신라신문=은재원 기자] 경주시가 '코로나19' 등으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 넣기 위해 '설맞이 전통시장 안전 장보기' 행사를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11일부터 오는 20일까지 지역 전통시장 및 상점가 등 총 20곳에 상권 활성화를 위해 설 명절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이번 행사는 전통시장에 생기를 불어 넣어 고물가 속 서민 경제를 안정시키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보탬이 되고자 마련됐다.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는 본청 부서별로 성동‧중앙시장에서 실시하고 직속기관 및 사업본부는 봉황‧북정로 등 중심상가 위주로 실시한다.


또 사업소와 읍면동은 11일부터 오는 20일까지 부서별 계획에 따라 자체적으로 진행된다.


특히 시는 유관기관과 각 자생단체들의 참가를 독려해 명절 분위기를 확산시키고 지역경제 활성화 및 전통시장 안정화 기여에도 동참시킬 계획이다.


주낙영 시장은 오는 18일 중앙시장을 방문해 장을 보면서 전통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구입 물품은 지역 복지시설에 전달해 편안한 설 명절이 되도록 훈훈한 정도 나눌 예정이다. 


경주시는 올 1월 설과 9월 추석 명절이 속한 달에는 경주페이의 월 사용금액을 50만원 한도에서 10% 캐시백(적립금 환급), 나머지 달에는 월 사용금액 30만원 한도에서 6% 캐시백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전통시장 등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온누리상품권 할인 구매 한도도 1월 한달 동안 확대한다. 지류형은 70만원 구매한도 내 5% 할인, 모바일과 충전식 카드형은 100만원 구매한도 10% 할인된다. 


주낙영 시장은 "고물가 속 가정 경제를 지키고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착한 소비'에 시민들이 적극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며 "이번 이벤트로 전통시장이 좀 더 활기를 찾고 시민들도 기쁜 마음으로 명절을 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9985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주시, '설맞이 장보기 행사' 전통시장 기(氣) 살린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