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3-29(금)
 
  • 19~21일까지 3일간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 전시 및 체험
국가무형문화재 누비장 김해자.jpg
▲국가무형문화재 김해자 누비장.

 

[신라신문=은윤수 기자] 경주엑스포대공원 문화센터에서는 19일부터 오는 21일까지 3일간 '국가무형문화재 누비장 김해자 공개행사'가 열린다.


누비장 김해자와 전수자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이번 행사는 출토 복식 재현 작품과 한복과 누비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복식 작품 50여점을 선보인다.  


우리의 무형문화유산을 몸소 체험하고 문화유산의 가치와 소중함을 인식하는 것을 목표로 경주시의 후원을 받아 기획됐다.


누비 복식 전시와 함께 행사일 3일 동안 누비장 김해자의 손누비 시연과 누비 체험이 진행된다. 일반 관람객을 대상으로 한 무료체험으로 체험 시간은 매일 오후 1시30분부터 3시30분까지다. 


초청장.png


지난 1992년 제17회 전승공예대전에 첫 출품에서 국무총리상을 수상했으며 1996년 당시 최연소 국가무형문화재 제107호 누비장으로 인정받았다.


누비는 바느질 간격, 땀 수, 형태에 따라 종류가 구분되며 단순한 바느질 기법인 홈질과 장인의 안목이 필요한 예술로 고도의 인내심과 집중력을 필요로 한다. 누비장은 바로 이런 옷을 짓는 장인에게 부여하는 칭호다.


정규식 경주엑스포대공원 사무총장은 "전통적인 멋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살려 낸 한복의 가치와 누비의 단순함 속에 담긴 진정한 멋을 느낄 수 있는 전시회"라며 많은 관람을 당부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252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국가무형문화재 김해자 누비장 경주엑스포서 공개행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