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선덕여중.jpg

 

[헤드라인경주=은재원 기자] 선덕여자중학교(교장 박영목)는 지난 3일 경주지역 학부모들을 대상으로 학교 텃밭을 무료로 분양했다고 밝혔다. 


학교 텃밭 동아리인 리틀농부동아리(담당 교사 정의석)는 경주교육지원청 마을 교육 공동체 사업을 통해 경주 지역의 학생들과 가족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로 인해 지친 주민들의 정서적 안정을 찾도록 돕고 모두가 행복한 학교와 지역사회로 거듭나기 위해 텃밭 교육을 실시하는 특색있는 활동을 운영하고 있다. 


지난 3월 공지된 이번 텃밭 분양 행사는 마을 주민과 학부모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 속에 총 7팀이 분양받았으며 선정된 텃밭 가족들은 일년동안 학교와 함께 텃밭을 운영한다. 


또한 작물 재배에 필요한 각종 지원은 학교가 책임지며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하는 체험 활동을 통해 자연 속 휴식을 취하고 가족과 함께 재충전의 기회를 가질 수 있게 운영토록 계획하고 있다.


동아리 회장은 "부모님들과 텃밭을 가꾸며 땅의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활동이었으며 친구들과 협동심을 배울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말했다. 


박영목 교장은 "행복 가족 텃밭을 신청한 학부님들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하며 작물의 성장을 몸과 마음으로 체험하고 자연에 대한 고마움을 느낄 수 있는 활동을 전개하겠다"고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1458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선덕여중, '학교 텃밭' 지역사회 가족들에 무료 분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