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3(금)
 

여자정보고.jpg

 

[헤드라인경주=은재원 기자] 화랑교육원(원장 장석기)은 12일 경주여자정보고 1학년 42명을 대상으로 2021학년도 '화랑 호연지기 22기 체험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시행되고 있는 비대면 원격수업과 격주 등교수업의 새로운 교육환경 속에서 진행하는 화랑 호연지기 체험활동은 학생들이 학교 내의 교과 교육에서 벗어나 화랑교육원의 활력 넘치는 다양한 활동을 체험했다.


참여 학생들은 배려와 협동, 봉사 정신 함양의 활동에 참여해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고 코로나 우울증(Covid Blue)을 벗어나 국가와 세계의 발전에 이바지할 수 있는 넓고 큰 정신을 길러 민주시민과 세계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해 자아실현을 이르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화랑 호연지기 체험활동은 '코로나19'로 인해 취소된 숙박형의 대체 과정으로 화랑교육원에 입교해 시행하는 1일형 과정으로 국궁, 모둠북, 화랑공동체 활동, 심폐소생술, 동남산 탐방 체험학습 등 옛 화랑의 기상을 드높이는 활동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1학년 A학생은 "코로나로 원격수업에 참여하며 다양한 변화를 맞이한 학교생활에서 벗어나 오월의 푸르른 회화나무 그늘에서의 서출지 문화해설을 통해 신라의 향기를 체험하고 친구들과 소중한 추억을 만들었다"고 체험활동 소감을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54023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화랑교육원, 경주여자정보고 1학년 대상 '호연지기 체험' 활동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