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9(월)
 
삼성생활예술고.jpg
▲김창호 교사가 2021년 대한민국 조리 명인 시상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삼성생활예술고 제공)

 

[헤드라인경주=은재원 기자] 삼성생활예술고등학교(교장 김효준)에 재직 중인 김창호 교사가 (사)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에서 주최한 대한민국 조리 명인 지정 사업에서 한식부문 조리 명인으로 선정돼 지난달 대한민국 조리 명인 한식부문 표창을 수여받았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에서 주최한 대한민국 조리 명인 사업은 대한민국 조리 문화의 계승과 발전에 기여한 숨은 조리 명인을 선정하기 위함으로 각 분야의 표창은 해당 조리 분야에서 10년 이상 종사해 조리기술 발전은 물론 조리사의 권익보호와 지위향상에 기여한 자를 대상으로 지정됐다.


김창호 교사는 학생들에게 한식분야의 조리과정과 기술을 교육할 뿐 아니라 전통 한식을 계승하고 세계화하는데 목적을 둔 온새미로 동아리를 조직·지도해 각종 동아리 대회에서 다수의 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대한민국 조리 명인으로서의 선정 자격을 공공연히 뒷받침하고 있다.


김창호 교사는 "학생들이 한식에 대한 사랑과 관심을 이어가길 바랐던 마음을 이렇게 인정받게 돼 무척이나 기쁘다"며 "앞으로도 우리 전통 한식의 가치를 많은 사람들에게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태그

BEST 뉴스

전체댓글 0

  • 49925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경주 삼성생활예술고 김창호 교사, '대한민국 조리 명인'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