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5-07(화)
 

이철우.jpg

 

[헤드라인경주=은윤수 기자] 경주시의회 이철우 부의장이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가 선정한 2021년도 전국시군자치구의회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지방의정봉사상은 지방의회 30주년을 맞아 투철한 사명감과 봉사정신으로 지방의회 발전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의정활동을 펼친 지방의회 의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경주시의회 서호대 의장은 3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2022년 경주시의회 시무식을 통해 이철우 부의장에게 '지방의정봉사상'을 전수했다.


이철우 부의장은 제8대 후반기 경주시의회 부의장으로서 지난 한해 동안 코로나19에 대한 방역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솔선수범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지방의정봉사상'을 수상하게 됐다.


이 부의장은 4선 의원으로 동지상업고등학교, 서라벌대학교를 졸업하고 경주시 자율방범연합회 부회장, 경주시 육상경기연맹 부회장을 역임했으며 현재는 안강읍 발전협의회 고문, 경주시 자율방범연합회 고문, 경주시 태권도협회 자문위원을 수행하고 있다. 


또 제8대 경주시의회 부의장직을 수행하는 동안 의원들이 의정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시민들의 작은 목소리에도 경청하여 현안사항과 민원 등을 조속하게 해결하는 등 살맛나는 경주건설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


이철우 부의장은 "4선의 의정활동 동안 소신을 갖고 수행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준 시민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시민과 함께 바라보고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으로 시민들의 목소리를 듣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 71909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이철우 경주시의회 부의장, 전국의장협의회 '지방의정봉사상' 수상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