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04-24(수)
 

도의원 당선인.jpg

 

[신라신문=은윤수 기자] 경상북도의회는 새롭게 출발하는 제12대 경상북도의회 의원 당선인 간담회가 지난 24일 경북도청 4층 화백당에서 개최했다.


당선인 간담회는 오는 7월1일 임기가 시작되는 제12대 도의원 당선인들간의 상견례와 임기 시작에 앞서 의원활동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도의원 당선인(61명)과 고우현 현 의장, 이철우 경상북도지사, 임종식 경상북도교육감의 당선 축하인사에 이어 의원 당선인 자기소개 및 도의회 의정활동에 대한 안내 순으로 진행됐다.


제12대 도의원 당선인들은 한결같이 "성숙한 지방자치 시대를 맞이해 늘 초심을 잃지 않고 발로 뛰는 현장 의정활동을 구현할 것"을 다짐했으며 의회사무처에서는 도의회 현황 및 운영방향, 개원 및 의사진행 일정, 교육 및 의정홍보 등에 대한 내용을 상세히 소개했다.


또한 의원 당선인들은 도의회 의원식당에서 오찬을 함께한 후 본회의장에서 전자회의시스템 사용방법에 대한 설명을 듣고 도의회 시설물을 둘러 봤다.


한편 제12대 경북도의회는 오는 7월4일 오후 2시 개원(임시회, 332회)해 의장단 선거를 시작으로 공식 출범하게 되며 오는 7월15일까지 12일간의 일정으로 열릴 예정이다.

태그

전체댓글 0

  • 06951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2대 경북도의원 당선인 간담회' 열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